본문 바로가기

간단독서목록

2019년 6월 독서목록

호 =好(좋을 호) / 뒤에 느낌표가 많으면 많을 수록 그만큼 재미있게 읽었다는 뜻.

soso = 그저그럼. 친구에게 추천하지 않음. 

 불호 = 정말정말 싫어함. 개실망. 왠만하면 다음 작품 안살듯?

 노코멘트 = 좋다 싫다 개념은 아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감상은 따로 안쓴다는

 

6/1 유다의 키스 (박타래, 마담드디키)
好!!!!! 처음에는 할리킹인갑다...재회물인갑다 그렇게 쉽게 생각했는데 알고보니 잘짜여진 기업물. 엔딩까지 제목이랑 맞아서 기분좋게 봤습니다.

6/2 나의 가학적 로맨스 (미나앤, 비욘드)
好!!!!! 재탕이긴 한데 캘린더 하면서 올린 적은 없어서...다 이루어진 후에는 왠지 플레이가 심심한 것 같아 아쉽긴 하지만 재밌게 봤던 작품.


6/3 황태자의 하루 (sostenuto, 블리뉴)
好!!!! 연재할 때 탐라 어드멘가 영업한 걸 봐서리 보고 싶었는데 이북 나와서 재빨리 샀슴. 1부는 하루에 13명인가...15명인가랑 떡치는 황태자님의 하루 맞고, 2권은 추리물임. 모르고 봤으면 2권 들어서 놀랄텐데 리뷰에서 구구절절 친절하게 알려줘서 괜찮게 본 듯.


6/4 킬 미 네버 크라이 (DASKA, 피플앤스토리)
soso...어디국가 주석이 생각나는 특이한(아니 살짝 괴로운) 소재에도 불구하고 시작은 괜찮았는데, 읽어보니 플롯의 배분이 엉망이더라 하는 그런 느낌.

6/5 P&P STORY (VanG, 하프문)
好!!!! 처음에는 그냥저냥 피폐물인줄 알았으나...얘네 투닥거리는게 저세상 재미였을 줄은 몰랐슴. 발췌는 젤 터졌던 부분ㅋㅋㅋㅋㅋ


6/6 오월동주 (쵸쵸영, 블리뉴)
好!!! 조폭님이 약간 인소필스럽긴 하지만 작가님 작품 중 꽤 좋아하는 작품. 떡대수긴 한데...탐라 떡대에 맞지 않는 기준 정도.

6/7 공포게임탈출기 (중임무황태, 이색)
노코멘트


6/8 마이 펫보이 (김아소, 비욘드)
好!!!! 상당히 나중에 묵혀놓고 본 셈인데 재밌게 봤슴다. 미국 십대 셀럽 청소년들 연애느낌. 소재는 가벼운 편인데 감정선은 무거움.


6/9 룰러바이 (이혜린, 이색)
好!!!!!!!!! 작품 자체는 거의 이북 초창기에 나온 책인데 외전도 나왔고 연관작품도 새로 나와서 다시 봄. 본편은 L이 실종된 느낌인데 외전으로 보강해주셔서 감사합니다...

6/10 11 크라운 클로운즈 (로콱스, 뷰컴즈)
好!!!! 예전 ㅂㄹㅍ판은 보기 짱나서 읽지도 않고 던졌는데 이번에는 편안한 마음으로 봤습니다. 혹시 처음 읽으시는 분은 1권만 참으시면 되겠습니다.

 

6/12 엔드리스 (공수교대, 고렘팩토리)
好!!! 아이돌물 쓰시는 분 중에서 저눈 이 작가님을 매우 좋아하는 편이라 엔드리스도 잼게 읽었습니다. 이 작품은 약간의 수치사를 감내해야 하긴 하지만 ㅎㅎ

6/13 동틀 녘 (선명, 시크노블)
好!!!! 연재 때 이것저것 주의요망 엄청 붙은 걸 보고 덜덜 떨면서 읽었는데 평온하게 읽었던 기억이. 잔잔하니 글을 참 잘쓰시는 분이라고 언제나 생각합니다.

6/14 데뷔를 피하는 방법 (공수교대, 뷰컴즈)
好!!!!!!! 전 현실 TV프로그램 소설에 나오는 거 극혐이라고 할 정도로 싫어하는 편인데, 요 작품은 재밌게 잘 봤습니다.

6/15 잔류망상 (쇼시랑, 블루코드)
好!!!! 뭐랄까 음. 일단 쇼시랑님부터 좀 햝고...사건해결은 뭔가 허탈할 정돈데 되게 잘 어울리는 느낌? 마리에타가 불쌍해서 마리에타 한정 피폐물 같은 ㅎ

6/16 너의 사랑이 아팠다 (흑임자인절미, 블리스)
好!!!! 리뷰보면 평이 극단적으로 갈리지만 저는 좋다..쪽이구요. 감정선은 매우 예쁜지만, 현실 설정쪽이 뭔가 부실한 느낌인데 뭐라 표현을 잘 못하겠네.

6/17 잿빛의 연 (시라즈, 이클립스)
好!!!!! 역시 리뷰에서 평이 확 갈리는. 개인적으로는 푸른빛 소네트 현대판에다가 피폐요소를 확 들어낸 느낌이라 재밌게 봤구요. 공말투는 음...푸른빛 소네트랑 똑같은데 이쪽은 판타지라 왠지 용납가능한데 잿빛은 가상현대물이라 더 튀는 느낌? 머슴호구공X마님미인수.


6/18 연못 속의 다로 (봄봄치, 비욘드)
好!!!!!!! 굉장히 좋아하는 편이고 뭐랄까 글이 전체적으로 참 이뻐요. 묘사나 감정표현 같은 게 예쁘고 반짝반짝.

6/19 청운위왕 (호박곰, 블리뉴)
好!!!!!!!!!! 샤이호박곰.....

6/20 화중매 (무공진, 연필)
好!!!!!!!! 여기가 공맛집이네ㅎ

 

6/21 푸른 괴물의 껍질 (동전반지/열매)

好!!!!!!!!!!!!!!!!!!!!!!! 눈물 콧물 다 빼면서 읽었습니다. 정말 명작임ㅠㅠ 작가님 취향이 너무 확실하고 재미랑 감동까지 다 같이 넣은 그런 작품입니다. 솔직히 올해의 최고 작품 중 하나로 꼽아도 손색없슴. 


6/22 힐 미 나우 (타락, 고렘팩토리)
好와 soso의 사이. 이공일수 > 일공일수. 공 주식투자하는 재미가 쏠쏠합니다. 전문직종이 등장하지만 전문직의 프로페셔널함을 기다하기는 좀 글코...감정선 따라 공주식투자하며 읽으면 재밌는데, 주인수가 자꾸 전남친(인증된똥차/엑스트라)을 심하게 외치는게 별루.


6/23 앙앙 (그웬돌린, 요미북스)
好!!!!!!!!!!!!!!!!! 스엠 떡대수로 말 다했...오랜만에 읽으니 재밌었슴. 스엠고전명작 아닌가염 후비적

6/24 공희 (쇼시랑, 블루코드)
好!!!!!!!!! 트리거요소가 많은 편이라 늦게 출간된 작품인데...명절때 선물세트처럼 조아라 습작 풀어주시던 거 이북으로 읽게 되서 좋습니다. 강제적 관계, 짭근친, 연하공, 굴림수, 공이 수에게 장애로 남을 만한 위해를 가함...등등. 특유의 덤덤한 추리스타일이 돋보입니다.


6/25 백년의 병 (쇼시랑, 블루코드)
好!!!!!!!!!!! 불로불사인데 병약수;ㅂ; 직진 연하공에 츤데레 병약수라 재밌었슴다. 뒷얘기가 젤 궁금한 작품 ㅠ

6/26 스물넷 그리고 (볼이, 비트윈)
好!!!!!!! 뭐랄까 좀 공주식투자물을 읽고 싶어서...오래된 작품 꺼내 읽었는데 다시 읽어도 섭공이 너무 근사한 벤츠라...아까움ㅜ 진짜 아까움ㅠ


6/27 느린 봄 기대어 (밤바담, 시크노블)
好!!!!!!! 작가님이랑 소설의 공수 순수하고 따뜻한 애들이라서 나가튼 어둠의 쒸레기가 읽으면 안될 것 같은 기분이 듬ㅠ 그래도 가끔 양지의 기운을 받고 싶을 때 읽음 ㅠ

6/28 이 생물을 키워보자 (비원, B-Lab)
好!!! 왠지 스포츠가 빠지면 섭섭할 것 같은...F1기반. 베틀호모 느낌도 나고 둘이 투닥거리는게 좋았슴다.

6/29 디파인 더 릴레이션십 (플로나, 피아체)
好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! 감상을 말한다면 "쩔어" 알파X알파. 꾸금이 좋았고...여러모로 둘이 너무 잘어울려서 눈물이 흘렀슴다. 진짜 쩐다고 할 수 밖에...하...표지 얘기는 안꺼내고 싶긴 한데 여튼 표지랑 다름.

6/30 허니허니팝팝! (누브, 이색)
이쪽은 간편리뷰 쓰기 전에 감상문을 먼저 써서....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https://1blreading.tistory.com/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