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간단독서목록

2020년 1월 독서목록

1/1 소프트 앤 스윗 (샤샤슈슈, 비욘드)

好!!! 제목 그대로 소프트 하고 스윗한 고구마 없이 전개되는 이야긴데요. 초반에는 할리킹인갑다 하고 읽다가 연애하면서부터 수가 무의식적인 여우짓? 뭐 그런 거에 반해버렸습니다. 보면서 이렇게 나오면 나라도 반하겠다 싶었슴.

 

1/2 스노우 (소소, 이지콘텐츠)

好!!! 작가님 작품 중에서 젤 맘에 듭니다. 공수 둘 다 언모럴하고 언모럴하게 놀고, 집착이 심한데 그냥 좁은데 가두면 애가 망가질까봐 넓게 가두는 집착감금공의 정석을 차근하게 밟고 있고 좋았어요.

 

1/3 디스토피아 (소소, 마리벨)

soso...작가님의 뽕빨물이긴 한데요 다른 작품들보다는 깔끔하게 못 끝내는 느낌?

 

1/4 엠엠엠 (라휘, 문라이트북스)

호!!!! 내가 그동안 들어갔던 쓰레기통은 디게 깨끗했구나...양성구유에다가 음...금단의 관계도 나오고. 여튼 뭐 지금까지 봤던 작품들 중에서 제일 쎈 것 같아요. 쓰봉 5개 정도 쓰고 저 멀리 앉아 있어야 함. 근데 다들 쓰봉쓰는 작품 좋아하자나 왜 그래.

 

1/5 황제와 용용이 (녹차크림라떼, 마담드디키)

soso...연재 때 천천히 재밌게 본 것 같은데 한꺼번에 보자니 음...연재가 더 재밌는 타입? 귀여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밌게 보실 것 같은데, 저는 그다지 좋아하진 않아서요.

 

1/7 스노우화이트와 일곱 기사들 (sostenuto, 블리뉴)

호!!!!!! 이 작가님 작품 중에서 제일 즐겁게 봤습니다. 전작들은 뭔가 뽕빨물 스멜이 확 풍겼는데 막상 읽어보면 오히려 스토리가 탄탄했거든요. 그런데 이 작품은 스토리도 탄탄하고 뽕빨도 원없이 보실 수 있어요. 마지막은 8P.

 

1/9 곰곰 (선명, 비욘드)

호!!! 떡대수 농도가 좀 약해졌는데 좀 보충하려고 왔습니다 ㅎㅎㅎ 작가님 특유의 그 찬찬한 분위기 보다는 뭔가 명랑한 느낌이었어요. 네임버스입니다.

 

1/10 어제의 세계 (새벽바람, 비하인드)

호! 회귀물인데 작가님 스타일대로 잔잔하고 예쁘게 흘러가는 학원물입니다. 초반에 공이 좀 똥차전남친 짓을 하는데요..뒤에 보면 뭐... 잔잔하니 예쁜 학원물을 원하시면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1/11~ 1/18 마도조사 (묵향동후, B-Lab)

호!!!!!!!!!!!!!!!!!!

 

1/19 체인드 (하루사리, 비욘드)

호!!! 음...체인드 외전이긴 한데 안티도트와 크로스 외전 격. 인터뷰에 나왔던 각자 성격들이 그대로 나와서 재밌었슴. 그리고 레마가 다 해드심 ㅎ

 

1/20 더 넥스트 도어 (CARPET, 피아체)

호!!! 유쾌하고 서로 티키타카가 일품. 일단 BBC 나온다는 점에서 베리굿 이니겠습니까. 말빨은 역시 이 작가님이 최고 ㅠㅠ

 

1/21 지나치게 강압적인 (서글픈빻빻이, 이색)

호!!! 굴림수에 쓰레기공. 공이 정말 너무 쓰레기라 좋은 그런 느낌? 뽕빨은 취향에 좀 갈리는데...쓰레기공 믿고 고고 했습니다.

 

1/22 저승에서 온 그대에게 (문열, 비숍)

호!!!! 리뷰 보고 믿고 샀는데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. 스토리 유추는 사실상 읽으면서 가능한데 기본은 탄탄해서 재미있게 읽은 느낌? 다정공에다가 질질 끌지도 않고 좋았습니다....제 기준 굴림수 아닙니다; 엄청 구르나 했는데 매우 평온했슴...

 

1/23 연애의 온도 (박하사탕, 비하인드)

호! 달달하니 고구마 별로 없는 연애물입니다. 초반에 똥차 전남친이 등장해서 이거 고구마 좀 있겠구나 싶었는데 찐다정공 맛집이더라구요.

 

1/24 파트타임 파트너 (체리만쥬, 비욘드)

호!!! 배틀호모에 캠퍼스물이구요. 연수연사에 나왔던 인물들 봐서 너무 좋았고 감정선도 좋았고...아니 그냥 보면서 숨도 쉬지 않고 재밌게 봤네요ㅠ 얘네들 투닥거리는거 너무 좋았습니다 ㅠㅠㅠㅠ

 

1/26 어브노말 룸메이트 (이소한, 비욘드)

호!!!!!! 캠퍼스물이 6권이나 되어서 이거 엄청 늘어지는 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재밌어서 후딱 지나갔습니다. 얘네도 둘의 캐미가 정말...캐릭터 잘 뽑혔어요. 큰 사건은 없는데...캐릭터들 보는 재미로 후딱 지나감...

 

1/28 발정기 (잣방울, 피플앤스토리)

호!!! 표지가 모든 걸 말해주죠? 뽕빨에 떡대수 맛집입니다. 특이사항으로는 공수 둘 다 쓰레기이며 L은 없고 그냥 누가 더 머리 나쁜가...이 차이가 있을 뿐임. 재밌게 보았습니다.

 

1/29 테이크오버 (세람, 피아체)

호!!!! 복수물 힐링물. 스토리가 우리 형의 원수를 사랑했네 요건데...반전으로 잘 풀어내셨고 후반가면 정우가 찐 아픈 새끼손가락 됨ㅠ

 

1/30 이변 (임유니, 비욘드) 호!!! 이긴 한데...음...울보연하공인데 얘가 철딱서니가 너무 없어서 덤덤하게 읽은 편. 설정이나 사건전개는 괜찮았는데 최종보스가 가진 능력에 비해 너무나너무나 허무하게 퇴장해서 아쉽기도 하고.